>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잇몸 염증 및 잇몸 고름

잇몸 염증 및 잇몸 고름

요즘 환절기가 되면서 여러 알레르기 질환이나 감기, 컨디션 저하등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치과에서도 이상하게 환절기가 되면 염증이 많이 그리고 심하게 생겨서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잇몸병(치주질환)과 잇몸고름에 대해 얘기하고자 합니다

잇몸병(치주질환)은 치과의사에게도 환자분에게도 참 치료가 어렵고 고생스러운 병입니다.

하지만 꼭 기억하셔야 하는 것은 잇몸병(치주질환)​은 완치가 어려운 만성 난치성 질환이라는 것입니다.

어떻게보면 잇몸병(치주질환) 가지고 뭘 그리 부풀려서 말하냐고 하실 분도 계시지만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잇몸병(치주질환)의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양치질이 잘 안되어 잇몸과 치아사이에 음식물이 남아 있게 되고, 이로 인해 염증이 발생합니다.

2. 만성적인 염증이 지속되면 ​치아를 감싸주고 있는 잇몸뼈(치조골)이 파괴되어 버립니다.

3. 잇몸뼈가 파괴되어 만성적인 염증 조직이 생기고, 안쪽에 뼈가 없으므로 더 깊숙히 치석이 끼게 되어 염증이 더 심해집니다.

이렇게 한 번 잇몸뼈가 파괴되어 버리면 나중에 잇몸 치료를 해도 뼈가 다시 잘 생기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잇몸에 염증이 생겨 잇몸뼈가 파괴되지 않게 관리하셔야 하며

제일 중요한 것은 올바른 양치질, 특히 치실 사용과 정기적인 검진 및 스케일링 입니다.

정기적인 검진 및 스케일링에는 치과전문스켈일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