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투통과 지각과민

투통과 지각과민

두통의 증상과 지각과민증상이 함께 나타났을경우는 이를 가는것이 중요한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갈지않는 사람보다 이를가는 사람이 더욱 투통이 생기기 쉽습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비교적으로 이를 가는것으로 인해 두통이 심하다고 합니다. 지각과민과 두통의 두가지증상에 고민하고있는 사람들중에 이를 갈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자신이 자각할수 없어서 이므로 자면서 이를 가는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확인하여 보세요. 두통이 심할경운 군발두통일수도 있으니 주의 하십시오. 일부에는 두통과 지각과민의 증상을 느끼면서도 자신은 이를 갈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군발두통의 특정은 눈안쪽이 심한 통증이 일어나므로 그통증은 바늘로 눈동자를 찍는 고통이라고 표현하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가만히 있을수없을 정도 눈에 통증이 있을뿐만아니라 치아통증도 있습니다. 이러한 치아통증은 지각과민으로 부토 오는 통증이라고 리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두통과 치아통증을 느끼므로 지각과민이라고 판단하며 좋은 치료법을 찾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군발두통을 치료하기위하여서는 두통을 치료하는것이 중요하지만 보통두통에 비교하여 발병하는 사람이 적으므로 전문지식을 가진 전문의사에게 치료받지않으면 치료되기 힙듭니다. 두통외래를 준비한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적합한 치료법을 찾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