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근관치료의 좋은점과 나쁜점에 관하여

근관치료의 좋은점과 나쁜점에 관하여

근관치료의 좋은점

1. 근관치료 천연치아의 종합성을 유지하게 할수 있으며 린접치아의 변이와 충치, 치주질환의 발성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의 형태와 틀니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치아의 뼈의 손상을 방지합니다. 더욱더 틀니의 제작위에 곤난을 해결해 드립니다.

2. 초기에 치아를 빼는것으로 의한 부정교합을 방지합니다, 치아교정치료에 큰도움이 있습니다.

3. 심각한 전신질환환자에 대해 근관치료를 선택하면 위험성을 줄입니다.

4. 코스트감소, 근관치료는 천연치아가 생물학의 적절한 상태를 유지하게할수 있으므로 틀니의 디바이스를 서포터하기 위하여 린접치아를 사용할 필요없이 보통압력을 배제하여 틀니의 제작코스트를 줄입니다.

근관치료의 나쁜점

근관치료의 주요한 결점은 기본적으로 구강의 환경을 개선하지 않으므로 충치와 치아질환을 일으키는 근원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관치료가 끝난다음에는 특별히 이러한 면들의 보건을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리하여야 만이 구강환경의 평형이 유지할수 있습니다.

 

근관수술후의 주의사항에 관하여

 

근관치료는 근관내의 괴사물질을 제거하는 것을 통하여 적절한 소독을 진행하여 근관근건주위조직에 대한 불량한 자극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근건병변을 방지하여 치근건주위질환을 치위하는 치료법입니다.

 

주위사항에 관하여

1. 근관치료는 질환부위에 기구와 약액을 직접 사용하여야 함으로 심중히 치료하여도 통증과 붓끼는 경우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참지 말고 진통제와 항균제등을 복용하여야 합니다 , 진통제는 사전에 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심한통증이 있으면 방법없이 신경을 죽여야 경우에는 마치제를 사용하며 일정한시간후에 통증이 다시 생기므로 마치상태에서 진통제를 복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2. 근관치료는 매우 복잡함으로 의사로써 치아구조의 해부지식과 수련적기술이 요구됩니다, 동시에 치과전용의 근관치료기기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