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잇몸염에 관하여

잇몸염에 관하여

치아와 치경에 이상을 느끼게 된다면 잇몸염에 걸렷다고 생각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이 있다면 구내의 상태를 체크하여 보세요. 주요하게 젊은 사람들 주에에서 일으키는 증상입니다만 , 그이상의 중년에서도 증상이 나타날경우도 있습니다. 유행하는 증상에는  벌것게 부이는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거울로 보며는 치경이 부어올라 , 벌것게 되여 있으면 잇몸염에 걸렷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우에 식사할경우  치아를 맞물림 할때에 통증이 생기게 되여도 잇몸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통증을 느끼지 못하기에 눈으로 보고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치주질환은 치주염과 잇몸염으로 나눕니다. 그것은 치아를 지탱하는 조직의염증을 의미합니다. 치주염 자체는 치아를  손상주지 않지만 주위 조직을 파괴하는 질환입니다.

그러므로 건전한 치아도 잇몸염을 의하여 빠질수 있습니다. 잇몸은 입안에서 볼수있는  지탱조직의 일부분입니다. 잇몸은 치주질환이 최초로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잇몸염은 잇몸에만 발생하는 염증이며 뼈의 흡수는 승인하지 않습니다. 잇몸염이 더욱더 심하게 치아지탱조직에 침입하면은 뼈흡수(뼈를 녹이는 형상)가 일어나게 되며 그때로부터 이증상을 치주염으로 불리움니다. 치주염의 특징의 하나는 치아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잇몸은 연한 핑크색에 단단하게 치아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잇몸염은 잇몸만 염징을 일으켜 잇몸이 빨갓고 부이게 하여 피가 나기 쉽게 만듭니다. 치주질환의 초기의 상태에서 치주염의 최초질환입니다 .

치주염에는 입안의 치석이 원인인 잇몸염과 임신에 의한 여성호르몬의 바랑스가 변하여 생기는 잇몸염 , 전신인자와 내복중의 약품등에 관한 잇몸염등이 있습니다. 치주염은 자각증상이 없을 때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잇몸염을 방치상태로 둔다면 입안이 불위생할 뿐만아니라 치주질와을 악화하거나 충치를 진행시키는 등 경우를 일으킵니다 하지만 초기발견하여 초기치룔를 진행함으로 충분히 건강한 입안을 회복시킬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고품질의 과의료기기,치과재료,기공용품은 오직 - zetadenta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