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아 맞물림의 이상한 원인

치아 맞물림의 이상한 원인

치아교합의 이상한 원인에서 제일 원인은 턱뼈위치의 이상이 있기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상은  치아교합에 영향을 주는 턱의 위치와 주변근육 관절과의 조화가 않될 경우에 일으킵니다. 근육과 턱관절에 대해 편리한 아래턱의 위치와 치아교합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 아래턱위치와의 사이에 엇갈림이 있게 되면 턱주변의 근육과 턱관절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진단으로 그사이를 측정하여 치과의료기기 치료로 그사이를 수정할수 있습니다.

환자분께서 지금까지 충치와 치주질화등 원인으로 틀니 혹은 치아에 쒸우거나 치료를 받앗다고 생각합니다. 그때 치과의사가 환자분에게 어떠합니까? 하고 물었을때 조금 불화감이 있어도 괜찬습니다 라고 하면 치료와 끝나게 됩니다. 본래로는 치과의사가 전체의 교합을 치료하고 이러면 됩니다, 라고 하는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쒸움물의 변형또는 오차와 생길수 있지만 많은수의 치료오차가 생기면 턱에 부담이 가하여 결국에 치아 맞물림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결국 치아교합은 근육이 타협되여 교합위치에 따르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타협적으로 턱을 어긋나게하여 맞물림을 하고 있으면 턱을 지탱하는 턱주위의 근육과 관절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부담이 적을 경우 아무런 일도 발생하지 않지만 어느정도의 범위를 벗어나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치과용 조절성교합기

교합기는 중심교합위치등의 특정된 교합위치를 재현하는 기계이며 측면운동 정면운동등의 턱운동을 재현할수 있는 목적에 대응하여 여러가지의 형태의 장치가 개발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