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석은 치주질환의 원인

치석은 치주질환의 원인

치석이란 치주질환의 원이으로 플라크와 타액에 포함된 칼시움이 혼합되여 생기는 물질이며 , 플라크는 칫솔질로 제거할수 있지만 치석은 매우 강고하게 치아와 치아주변에 부착함으로 칫솔로는 제거되지 않으므로 치과의사가 초음파스케일러를 사용하여 제거할수 밖에 없습니다.

치석을 있는대로 나두면 치경이 붓거나 , 통증이 있으며 ,단단한 음식을 씹기 힘든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로하여 잇몸에 부담이 되여 치주질환의 원인으로 됩니다.세균이 모여있어, 신체 내부에 침입하며는 여러가지 질환을 일으킵니다. 치석제거도구는 팔고 있습니다만 세부까지 제거하기가 힘듭니다.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하여 치구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석은 치주질환에 큰영향이 있습니다. 최초에 치아와 치아사이에 모이는 플라크는 끈적끈적하고 몰랑합니다. 타액에는 소화산소등 여러가지 성분이 포함되여 있습니다만 , 그가안데에 갈시움등 돌로 되게하는 성분이 있어 플라크를 돌로 변화시켜 치석을 만듭니다.

긴 시간을 지내면 밑부분에 검게되고 싹싹해 집니다, 그 싹싹한 부분이 치석입니다.

치석을 제거하는 것은 틀니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치아로만 식사를 하기 위하여 입니다 . 년령이 들면동시에 치아가 적어지는 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지만 젊었을 때부터  정확한 칫솔을 하여 치석제거를 하며는 나이가 들어도 건강한 치아를 보유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