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뒤편교정의 특성에관한 정보

뒤편교정의 특성에관한 정보

뒤편교정이란 , 종래의 교정과 달리 치아의 뒤편의 치아면에 프래킷을 다는 치료방범입니다.  교정에 쓰는 치과의료기기를 치아뒤면에 달며는 다른사람한테 알려지지않으면서 교정치료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특히 직업상으로 눈에 뛰우는 장치를 하며는 않되는 방면에서 교정장치를 뒤면으로 하여 보여지지 않게 함으로  타인에 알려지지 않게 교정할수 있는  교정방법입니다.

 

좋은점

치아에의 피해가 적습니다.

치아의 뒤면은 표면보다 에나멜질이 두꺼워 비교적 견고합니다. 교정장치를 치아의 표면에 설치하여 치료를 합니다만 약한표면이기에 접착면의 에나멜질이 상처받아 광택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견고한 뒤면에 설치하는 면이 치아의 피해를 최소로 조정할수 있습니다.

 

충치로 되기 힘들다.

왜 뒤면에 창치하면 충치로 되기 힘들다고 하냐하면 치아의 뒤면은 끝임없이 타액에 젖여있기 때문 입니다. 충치를 만드는 세균은 치석의 안에서 번식하지만 타액에 이뿌리면을 끝임없이 적여준다면 치석이 치아의 표면에 형성되는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액은 세균이 만드는 산을 약화시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산을 중화하여 입안을 중성으로 보유해주는 비교적 유용한 작용을 합니다.

 

나쁜점

비용이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뒤면의 교정치과는 표면에 비교하여 비용이 높습니다. 이유에는 높은 연수와 치료기술이 필요로 합니다. 프래킷의 설치위치를 결정하는데에는 특수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  와이야교환등의 처리시간이 긴 등  큰이유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