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Dental ,Drug, Delivery 시스템에 관한 지식

3DS  Dental ,Drug, Delivery System 의 약칭입니다. 철저한 PMTC를 진행한다음 환자분의 입에 있는 전용트레이를 사용하여 약재를 일정한시간 치아표면에 작용하여 효과를 최대한으로 발휘하게하는 방법입니다.

충치에 대한 3DS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충치가 많은 분 2. 충치가 많은 어린이 3. 교정치료 전 후 4. 타액이 적은 분 5. 충치균의 모자감염방지를 위한 어머님.

3DS치료법의 주요한 STEP

1.    타액을 채취하여 치과의료기기로 세균검사를 진행합니다. 2. 한사람 한사람한테 맞는 약재를 사용하기 위한 트레이를 작성하므로 잇자국을 가집니다.3. 치아를 치과스케일러등의 기재로 기계적인 클리닝하여 바이오필름을 제거합니다. 4. 트레이에 플루오린과 항균제를 혼합하여 주입해 5분간 작용시킵니다. 5. 트레이와 약재를 받고 집에서 1주일간 매일 2회씩 칫솔후에 5분간 사용합니다.(이것으로 효과가 6개월정도 지속됩니다)

3DS에 의한 효과는 환자분의 상아질 , 증상 , 체질 , 생활환경 등에 의하여 개이차이가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2개월 ~12개월 지속됩니다.(평균적으로는 4개월 정도 입니다.) . 주의하여야 할점은 3DS는 충치를 예방하는것임으로 치아를 딱지않아도 괜찬다고 생각하면 않됨니다. 평일의 칫솔질은 어떤때에도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