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주질환의 특징과 치주질환의 원인에 관한 설명

치주질환의 특징과 치주질환의 원인에 관한 설명

치주질환은 치경(잇몸)이나 치아의 주위에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치아의 토대의 질환이기 때문에 심해지며는 치아가 흔딜리며 결국에는 빠지게 됩니다. 치주질환의 치료는 전문적인 치과의료기기가 필요로 합니다 . 일부분의 기내는 오토그레이브에서의 소독이 필요로 합니다.

치주병의 원인

치아를 닦을때 깨끗이 하지않으면 입안에 음식까스가 쌓여집니다. 입안의 세균이 음식까스를 먹이로 하여 증식하면서 치석(세균의 뭉치)을 만들어 잇몸과 치아를 지탱하는 치조골을 파괴합니다.

치주질환의 특징

1.    초기증상의 과정에는 자각증상이 대부분없습니다.

2.    치아를 잃게하는 제일 원인입니다.

3.    일본인의 50%의 사람들이 치주질환으로 치아를 잃고있습니다.

4.    초기증상이 경하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전에 악화되여 내장질환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을경우에는 치주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초기검진을 추천합니다.

1.    구취가 나다

2.    칫솔 할때 피가 나오다

3.    지금까지 씹을수 있던 음식이 씹기 힘들다.

4.    잇몸이 종종 붓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