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주질환의 주요한증상과 치주질화의 치료범에 관하여

치주질환의 주요한증상과 치주질화의 치료범에 관하여

치주질환이란 구강내에 존재하는 치주병균에 의해 일어나는 감염증을 말합니다. 치경(잇몸)에 영증을 일으켜 천천히 치아를 지탱하는 뼈 (치조골)를 녹여버리는 질환입니다. 진행되면서 치아는 흔들흔들 거리게되며 마지막에는 빠져서 떨어지게됩니다. 치아를 잃게되는 원인의 절반은 치주병입니다. 치과질환의 치료는 전문적인 치과의료기기가 필요로 합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주의하여 주세요

1.    잇몸에서 피가 나오다

2.    구취(입냄새)가 나기 시작햇다.

3.    입안이 끈적거리다.

4.    잇몸이 붓기다

5.    단단한 음식을 씹으면 치아가 아프다

6.    치아가 흔들거리다.

치주질화의 정말로 무서운것은 그영향이 입안뿐만아니라는 것입니다. 치주질환이 있으면 세균이 입안의 혈관에 들어가 전신에서 돌아다니게 됩니다. 심장병,  뇌졸증 , 당뇨병 , 조산 , 저체중아 , 페염 등 여러가지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치주질화의 예방과 치료는 중요합니다.

경한치주질환이라면 치아와 치아주변의 청결을 지키는 치료를 하는것으로 완치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잇몸의 깊은 곳에 까지 진행되여 치주조직의  손상이 심할 경우에는  치주조직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수술(치주외과수술)을 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