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주질환의 원인 증상 예방에 관한 지식.

치주질환의 원인 증상 예방에 관한 지식.

치주질환은 왜서 일어나는 겁니까?

치아의 더러움이 치아와 잇몸의 사이에 모이면  그안에 있는 세균이 독소를 만들어 지주질환을 일이키게 됩니다

플라크 컨트롤(치구제거)은 무엇입니까 ?

치주질환과 충치의 원인은 플라크 입니다.  이 플라크를 제거하여 플라크의 부착을 막는것을 플라크 컨트롤이라고 합니다. 매일 칫솔하는 것으로 플라크를 늘어나지않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치주질환의 자각증상이란 무엇입니까 ?

치주질환의 초기에는 자각증상이 대부분 없습니다만 있다고 하여도 매우 경합니다. 입안이 끈적거리거나  잇몸에서 피가나오거나  구취가 나기시작하는 있습니다.증상이 심각해지면서 구취가 심해지거나 , 단단한 음식을 씹기 힘들며  치아가 흔들흔들 거립니다 . 치과질환의 치료는 전문적인 치과의료기기가 없어서는 않됩니다.

충치에 걸리기 쉽게 하는 음식이 있습니까, 치주병에 걸리기 쉬운 음식물은 있습니까 ?

치주질환의 제일의 원인은 부착된 플라크 입니다. 플라크를 형성시키기 쉬은 음식에는 점착성이 높은 음식물, 그리고 당분이 높은 음식물도 플라크를 형성시켜 세균활동을 돕는 원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