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주질환을 초래하는 원인 및 치주질환의 증상에관한 의문

치주질환이란 어떤 질환을말합니까>?

치주질환이란 치아의 주변의 조직에 염증이 일어나거나  만성적염증에 의해 치아를 지탱하고있는 뼈가 없어져가는 질환입니다. 치과질환의 치료에는 전문적인 치과의료기기가 필요로 합니다. 일부분의 기재는 오토그레브에서의 소독이 필요로 합니다.

치주질환을 초래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

치주질환의 원인은 치아에 부착된 치구(플라크)의 안의 세균입니다. 하지만 원인은 그것뿐만아니라 비타민부족 , 피로, 스트레스 , 호르몬균형의 흐트러짐 , 치아에 주는 과한힘 , 담배  , 당뇨병 등  신체의상태에 따라 좌우지됩니다.

치주질환의 증상은 어떠합니까?

1.    칫솔할때 피가나오다.

2.    구취가 생기다

3.    다른사람보다 치아가 길어보이다.

4.    치아가 흔들거리다.

5.    음식물이 치아사이에 자주 끼운다.

6.    치렬이 나빠진것 같다.

스케일링(치석제거) 이란?

스케일링이란 치아 와 치주포켓의 얇은곳에 모여있는 치석을 전문용기구를 사용하여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초기의잇몸염의 단계에 있다면 스케일링과 환자분의 자신의 셀프케어로 건강한 잇몸을 되찾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