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주질환에 관한 정보의 소개

치주질환에 관한 정보의 소개

치주질환이란 ?

치아의 질환의 대표적인것에는 충치와 치주질환이 있습니다. 충치는 치아그자체가 파손되는 질환이지만 치주질환은 치아를 지탱하는 주변의 조직(치주조직)”에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자신도 느낄수없는 경한치주질환을 포함하면 40대 이상의 성인가운데서 5명에 4명이상이 치주질환에 걸려있으며 치주질환은 치아를 잃게되는 제일큰원인으로 되였습니다.

치주질환의 증상은 어떠합니까?

1 칫솔을 하면 잇몸에서 피가나온다.2 잇몸이 부끼고 통증이 있다.3 잇몸이 근질거리는 감각을 느낀다.4 잇몸으로부터 고름이 나온다.5 치아가 흔들거리는 감각이 든다 .6 구취(입냄새)가 난다.

루트플래닝(치근의 주변을 매끄럽게하는 작업)이란

루트플래닝 이란 스케일링(치석제거) 끝나후에 치근표면의 오염` 연화된 시멘트질 과 상아질 을 제거하여 치근면을 단단호고 매끄럽게 만드는것을 말합니다. 치근면이 매끄럽지않고 울퉁불퉁하다면 플라크가 접착되기 쉬워져 치주질환의 중요환 원인으로 됩니다 . 치주질환의 치료는 전문적인 치과의료기기가 필요로합니다 .일부분의 기재는 오토클레브에서의 소독이 필요합니다.

조산과 치주질환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치주병균에서 나오는 독소나 염증성물질이 혈액중에 들어가 태반을 자극하는것으로 의해 태아의 성장에 영향을 주며 , 자궁의 수축을 촉구하여 저체중아출산등 조산의 리스크(위험)를 높인다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