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변형증

턱변형증은 위턱뼈 혹은  아래턱뼈의 크기, 모양 ,  위치 등의 이상에 따라서 얼굴안면의 변형 과 치아 맞물림의 이상을 일이키는 병증을 말합니다. 원인은 지금도 불명의 점이 많으며 선천적 혹은 후천적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일으키는 것입니다. 흔이 유년기에 판단된 턱 안면의 변형이 성장 발육에 따라 현명하게 나타납니다. 교정치료를 받을때에는 치과에 관한 치과으료기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래턱이 앞으로 많이 나오다(골격성 아래턱 전돌증)뿐만아니라 반대로 아래턱 작게 후퇴되여 있다, 우의 앞이가 튀여나왓다, 또는 얼굴전반이 좌우의 어느쪽으로 비뚤어지는 등과 같은  ,  우아래의 턱뼈의 크기와 위치에 큰문제가 있을 경우 턱변형증이라는 진단으로 외과의 교정치료(치과교정치료에 더하여 악골 외과수술에 이동한다.)를 해야 합니다.

턱뼈의 변형은 우의턱과 아래턱 두곳에서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면 ,다음의 사진처럼 아래턱이 앞으로 많이 나와 있는 동시에 안면 전체가 좌우로 심하게 비뚤어져있는것처럼 보여지는것은 우의턱에서부터 시작된것이라는 알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경우에는 아래턱뿐만아니라 우아래턱을 동시에 수술하여 변형을 개선시켜야 합니다.

치료의 진행방법에 대해서는 위아래의 각각의 치열을 고르게 하기전에 교정치료를 한다음 수술전에 엑스레이사진과 안면사진 , 모형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마지막으로 수술방식과 턱뼈의 이동량 , 이동방향을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