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키스하며는 충치가 옮습니까.

키스하며는 충치가 옮습니까.

충치는 감기와 같이 어느세대에서나 있는 일반 질병입니다. 특별히 치아는 자라나서 몇년은 석회화도가 낮으므로 충치가 되기쉽습니다. 충치는 미성년에 많습니다.하지만 고령화와 잔존치아의 증장은 함께  하고있습니다.

그러면 충치는 옮을수 있습니까?

충치균은 침을 통하여 부모로부터 애들한테 옮길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부모가 입으로 부셔서 애들한테 주는 방법을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그와같이 아이들은 키스를 하여도 충치균이 옮으므로 주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어린이의 충치균이 옮는것과 같이 연인사이에서도 키스에 의하여 충치균이 옮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체질에 따라 충치의 진행도는 다른것입니다. 그래서 키스로 충치균을 옮아도 충치에 걸리기쉬운 사람과 걸리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 침의 량이 많은 사람은 충치가 생기는 리스크는 낮습니다. 침에는 항균작용, 더러움을 씻어내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여 입안이 산성의 상태를 중성으로 되돌리는 것도 침의 힘입니다. 그러므로 침이 확실히 나오는 사람은 충치가 생기기 힘듭니다.  원래 가지고 있는 치아의 질이 좋은 등  원인도 충치의 발생을 막을수 있습니다. 녹기쉬운 치아의 사람, 녹기힘든 치아의 사람등 있습니다.

 

 그러므로 , 치과병원에 정기적으로 치과의료기기에 의한 치아의 클리닝을 하여  입안을 깨끗이 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입안에서 충치균을 제거하는 입안보호를 평시에도 한다면 충치를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충치가 옮않으려면 (1) 옮을수 있는 행동을 않한다.(2) 평시부터 입안청소를 깨끗이 해둘것. 의 두가지의 주의점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