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주질화의 증상 또는 치주질화 과 전신질환의 관계에 대한 소개

치주질환은 치아를 치탱하는 주변의 조직에 일어나는 병을 말합니다

칫솔이 불충분하여 치아와 잇몸사이에 세균이 생겨 치석이 모여지면서 염증을 일으킵니다. 이것이 치주질환의 시작입니다. 치과질환의 치료는 전문적인 치과의료기기가 필요로 합니다.

치주병의 증상

1.    잇몸으로부터 피가 나오다

2.    입냄새

3.    입안이 끈적거리다

4.    잇몸이 부껴서 빨갔다

5.    잇몸에서 고름이 나오다

6.    단단한 물건을 씹으면 치아가 아프다

7.    치아가 흔들흔들 거리다

전신질화과의 관계

치주질환은 잇몸이 부끼거면 치조골(페포)까지 염증이 미치는 [치주염]을 포함하는 잇몸질환일 뿐만아니라 전신의 건강에도 연결되요 있습니다. 당뇨병이나 동맥경화, 협심증 , 심근경색 등 여러가지 질화과 깊이 연락된여있다는것을 알고 왔습니다.

치료

비교적 가벼운 치주병이라면 치아와 치아주변을 깨끗이 청소함으로 치료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잇몸의 안에까지 진행되여 치주조직의 파괴가 심할 경우에는 치주조직을 회복하기위하여 수술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