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주질환과 충치의 구별및 치주질환의 치료

치주질환과 충치의 구별및 치주질환의 치료

치주질환은 충치와 같이 치아를 잃는 원인의 하나입니다. 치주질환이란 잇몸 , 치근막 , 치조골 ,세멘트질 라고 불리우는 치주조직에 생기는 질환입니다. 충치는 치아를 직접파괴시키는 질환이지만 치주질환은 치아를 지탱하고 있는 조직을 파괴시키는 질환입니다.

치주질환의 원인은 칫솔나머지로부터 치아에 부착하는 플라크라고 불리우는 것입니다. 하여 그원인이 매일 모아지기 때문에 치아가 생긴 지점부터 주의하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주질환은 40살전후에 발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와 치주질환의 관계

심신증의 례를 들 필요까지는 없지만 과분한 스트레스가 심신에 여러가지의 영향을 주는 것은 넓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 입에관련되는 분야에서는 치아를 갈거나 , 잇몸이 씹이거나 , 어깨결림등이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의한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에 의한 저작근의 긴장이 치아에 주는 과분한 부담은 치주질환을 유발하거나 급격한 악화를 초래합니다.

치과치료

어떤사람이든지 칫솔질로 치석을 100% 제거할수 없습니다. 때문에 기계적으로 제균하는 PMTC가 필요합니다. 치주질환병원균을 과학적으로 제거하기위하여 항균제를 복용하거나 또는 3DS라고 하는 방법이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