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치과 지식・정보 > 치주질환의 기본치료 , 재생치료와 예방대책

치주질환의 기본치료 , 재생치료와 예방대책

치주질환에는 [잇몸염] [치주염]이 있습니다. 잇몸염이 악화되며는 치주염으로 됩니다.  치주질환으로 되면은 세균에 의해 치경과 그주변이 염증을 일으킵니다. 최악의경우 모든 치아를 잃게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전에는 로화가 원인으로 치아가 빠진다고 불려왔지만 실은 치주질환이 제일 큰 원인이라는 것이 밝혀졋습니다.

치주질환의 기본치료

포켓의 깊이를 측정하여 스케일러도 불리우는 기구등을 사용해 치석을 제거합니다. 스케일링은 이뿌리면과 치근표면의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루트플래닝은 치근표면이 거슬거슬하거나 치석에 채워져있으며 독소와 미생물에 오염되여있는  표층을 깨끗이하는 것을 말합니다. 루트플래닝에 의해 치주조직이 개선하여 포켓의 깊이를 얕게 유지되면은 메인터넌스(유지관리)로 이동합니다. 초음파스케일러에의한 치석제거는 치주질환의 예방에 유효적입니다.

재성료법에 관하여

비교적경한치주질환이라면 치아와 치아주변의 청결유지 치료를 진행함으로써 치료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잇몸의 안에까지 진행되여 치주조직의 파괴가 심할 경우에는 치주조직을 회복하기위한 수술이 필요로합니다. 수술할 경우 치주조직재생유도재료라고 불리우는 수술치료를 보조하기 위한 치과재료가 사용됩니다.

치주질환의 예방

치주질환의 원인은 세균임으로 세균을 모으지않고 증가되지않게 하는것이 기본입니다. 예방을 위하여 먼저 적확한구강보호를 매일 실행하여야 합니다. 이뿌리면을 치석이 없는 청결한 상태로 해두는것이 무엇보다고 중요합니다. 지금은 매일의 셀프케어와 정기적전문케어를 지속적으로 받는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